River Sketch Pension
I hope you have a happy time.
  • TRAVEL
    편안한 휴식같은 공간으로 지금 떠나보세요.
    I want to sleep comfortably and comfortably.
남이섬 쁘띠프랑스 엘리시안강촌 용추계곡물놀이 청평호반수상레저 구곡폭포 삼악산,등선폭포 아침고요수목원 제이드가든수목원 주변축제
『 남이섬 』 자동차로 10분 거리
남이섬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에 주차장이 있고 이곳에서 배를 타고 들어갈수 있으며 섬의 주소는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로 되어 있다.
남이섬에서 빼놓을수 없는 볼거리로 메타세쿼이아길은 드라마 '겨울연가'에서 연인들이 자율학습을 빼먹고 그림자 밟기 놀이를 하던곳으로 나무 사이로 드는 아침 햇살이 무척 아름답다.
거기다 하늘을 찌를 듯이 곧게 뻗은 웅장한 나무들은 이국적이면서도 당당하게 뻗어 있다.
사계절 다른 분위기 여서 몇번을 가도 아름다운 곳이다.

이외에도 곧지는 않으나 자연스러움이 묻어나는 좁은 잣나무길, 타조농장과 야외 음악당을 갈라놓는 은행나무길, 강변을 끼고 있는 연인의 길 등 낭만에 젖고 싶은 연인들의 발목을 붙잡는 숲길들이 저 나름대로의 자태를 풍기고 있다.
자전거를 빌려서 섬 곳곳을 돌아 볼수도 있고 시간이 있다면 천천히 산책하여도 좋다.
가을 단풍이 곱게 물들어갈때 곳곳에 있는 나무의자에 앉아 도시락을 먹어도 좋다.
남이섬을 산책할때 빼놓을수 없는 멋진 풍경은 남이섬 주변을 흐르는 강풍경이다.
『 쁘띠프랑스 』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에 위치한 쁘띠프랑스는 한국안의 작은 프랑스 문화 마을이다.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호숫가 길을 따라 10km 가량 차를 타고 가다보면 왼쪽 언덕에 흰색 예쁜 건물이 옹기 좋기 모여있는 이곳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소설가 생텍쥐베리의 대표작인 어린왕자를 컨셉으로 하여 프랑스 마을을 그대로 재현하여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 가슴속에 잊혀져 가는 동심을 다시 끌어올린다.

▲ 가평에있는 쁘띠프랑스
마을에는 이국적인 프랑스풍의 건물이 즐비한 것을 비롯하여 프랑스의 샹송이 흐르고 소설 어린왕자에 나오는 보아뱀, 사막여우, 술취한남자, 수학자, 그리고 어린왕자의 조형물들이 마을 곳곳에 설치되어 있다.
그리고 상시 열리는 벼룩시장과 이색장터에는 인형, 찻잔, 그릇 등 각종 프랑스 생활용품과 장식품 등이 전시, 판매 되고 있다.
쁘띠프랑스 내에는 다양한 전시관과 기념관 등이 있는데 아름다운 프랑스 전원 별장을 재현한 주택전시관, 어린왕자의 작가이자 세계적인 프랑스 문학가인 생텍쥐페리의 일생을 볼수 있는 3층 규모의 생텍쥐페리기념관, 프랑스 현지에서 직접 수입한 수백년된 대형 오르골이 있는 오르골하우스, 다양한 프랑스 문화를 소개하는 갤러리 외에도 2008년에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MBC 드라마 '베토벤바이러스'의 촬영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 엘리시안강촌 』
엘리시안강촌스키장은 어느 슬로프를 선택하더라도 스키어가 가장 즐겁고 편안한 스키를 즐길 수 있는 활주거리1,000m를 보장함은 물론 기존 스키장과 달리 편안하고 안정적인 느낌의 계곡형과 탁트인 경관을 감상하며 스키를 즐길 수 있는 능선형을 개별 조성한 곳입니다!

초, 중, 상급 어느 슬로프를 선택하더라도 즐겁고 편안한 스키를 위한 활주거리 1,000M를 보장합니다.
계곡형 슬로프에서는 안정감 있고 편안한 스키를, 능선형 슬로프에서는 호쾌하고 시원한 스키를 즐길 수 있으며, 중초급자도 정상부와 연결된 S자 슬로프를 통해 정상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용추계곡물놀이 』
용추계곡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에 위치한 계곡이다.
해발 900m의 칼봉산을 발원지로 형성된 용추계곡에는 자연의 형상이 용이 누워있는 모습과 같다하여 와룡추라 불리는 곳이 있는데, 물이 맑기로 유명하다.
『 청평호반수상레저 』
호명산·화야산이 양쪽에 솟아 있어 주변 경관이 좋고, 잉어·붕어 등 풍부한 어종으로 낚시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호반을 도는 자동차 드라이브 코스가 빼어나 가평 8경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여름이면 수상레저를 즐기려는 사람으로 북적거리고 모터보트를 타고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면서 달려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이다
『 구곡폭포 』
봉화산(520m) 기슭에 있는 높이 50m의 폭포다. 아홉 굽이를 돌아서 떨어지는 폭포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1981년 2월 13일 춘천시 관광지로 지정되었다.
입구에서 폭포에 이르는 오솔길의 경관이 아름다우며 폭포 주변에는 하늘벽바위 등의 기암이 있다.
한여름에는 차가운 물보라와 숲그늘이 시원함을 느끼게 하고 겨울에는 거대한 빙벽을 제공해 빙벽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다.
깔닥고개를 넘으면 자연부락인 문배마을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토속음식을 먹을 수 있고, 강촌역에서 폭포 입구까지는 자전거 전용도로가 나 있다.
해마다 산악자전거대회와 빙벽대회가 열린다. 주변에 봉화산·검봉산·강촌유원지·삼악산·등선폭포·남이섬·의암호 등 관광명소가 많다.
[네이버 지식백과] 구곡폭포 [九谷瀑布] (두산백과)
『 삼악산,등선폭포 』
높이는 655.82m이고, 주봉(主峰)은 용화봉이다. 서울특별시에서 북쪽으로 80km, 춘천시에서 남서쪽으로 10km 떨어진 지점에 있다.
경춘국도의 의암댐 바로 서쪽에 있으며, 북한강으로 흘러드는 강변을 끼고 남쪽으로 검봉산·봉화산이 있다. 주봉이 용화봉과 함께 청운봉(546m)·등선봉(632m) 3개이므로 삼악산이라는 이름이 붙었으며, 3개 봉우리에서 뻗어내린 능선이 암봉을 이룬다. 산을 구성하고 있는 주 암석은 규암의 일종으로, 약 5억 7000만 년 전∼25억 년 전에 퇴적된 사암(砂岩)이 높은 온도와 압력을 받아 생성된 변성암이다.

산의 규모가 크거나 웅장하지는 않지만 경관이 수려하고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져 있어 많은 등산객이 찾는다.
명소 가운데 등선폭포(登仙瀑布, 또는 경주폭포)는 높이 15m의 제1폭포 외에 제2·3 폭포가 더 있고, 그 외에 등선·비선·승학·백련·주렴폭포 등 크고 작은 폭포가 이어진다. 정상에서는 의암호와 북한강이 내려다보인다.

험준한 산세를 이용한 천혜의 요새로서 능선 여기저기에는 삼국시대 이전 맥국(貊國)의 성터 또는 후삼국의 궁예가 쌓은 것이라고도 전해지는 대궐터의 흔적이 470m 정도 남아 있다.
그 외에 문화재로는 부근에 금선사(金仙寺)·신흥사(新興寺)·흥국사(興國寺)·상원사(上院寺) 등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삼악산 [春川三岳山] (두산백과)
『 아침고요수목원 』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 여러가지 특색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설계자(한상경, 삼육대학교 원예학 교수)가 명명하였으며, 1996년 5월에 개원하였다.
20개의 주제를 가진 정원은 아름답게 가꾸어진 잔디밭과 화단, 자연스러운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다.
특히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금수강산을 실제 한반도지형 모양으로 조성하여 최고 절정의 꽃으로 표현한 하경정원(Sunken Garden)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끄는 곳이다.
또한 이곳에는 백두산 식물 300여종을 포함한 5,000여종의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영화 "편지"의 촬영장소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가고 있다.
『 제이드가든수목원』자동차로 3-4분 거리
한화호텔&리조트가 수년간 심혈을 기울여 조성한 수목원으로 약 5만평의 부지에 24개의 테마 정원으로 조성되었다.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이라는 조성 테마에 걸맞게 투스카니양식의 방문객센터를 비롯하여 다양한 식물을 자유롭게 식재한 영국식 보더정원과 아름다운 분수와 식물의 정형미가 돋보이는 이탈리안가든 등 춘천에서 작은 유럽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 주변축제 』자동차로 5분 거리
한국 최고의 음악 페스티벌로 성장한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은 뛰어난 아티스트에이 함께 하는 음악 페스티벌, 환경 친화적인 청정 페스티벌, 각종 이벤트 행사들을 통한 참여 페스티벌,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관광 페스티벌 이라는 기본 목표를 변함없이 추구하며, "문화예술에 바탕을 둔 관광산업 진흥"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과 모델을 제시함에 있어 한국은 물론 아시아를 대표하는 재즈 페스티벌로서 더욱 "축제다운 축제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